약사 피셜 더블 쿼터파운더치즈가 완벽한 음식인 이유
1. 맥도날드의 위엄, 맥날! 더블 코파치를 좋아하는 변호사.
- 변호사 존청씨가 제일 좋아하는 맥도날드 음식은 *더블 코파치*.
- 그 중에서도 더블 치즈가 최고이며, 사람을 좋아하는 방법으로 더블 코파치를 제시한다.
- 맥도날드에서 가장 싼 음식이, 그 브랜드의 정수라고 느끼며, 맥도날드의 치즈버거를 좋아한다.
- 세계 최대 고객 수와 직원 수를 보유한 맥도날드가 주제인 이번 에피소드에서 카드가 나와, 이후에 설명하겠다고 한다.
2. ️버거가 어려운 이유와 맥도날드의 역사, 요즘 맥도날드 상황 살펴보기.
- 맥도날드 망원점에서 하는 이야기인데, 그 망원점이 찍은 비하인드 씬으로 시작.
- 맥도날드 앱을 소개하며, 요새 외식물가가 올라가고, 수제 버거, 고급 버거 등에 수요가 많아졌다고 설명.
- 맥도날드가 처음 탄생했을 때의 역사와, 단백질 공급원을 활용한 메뉴 개발의 어려움 등 부가적인 이야기도 함께 진행됐다.
- 맥도날드의 버거 구성이 가성비가 좋고 저렴한 단백질 공급원을 활용하며, 외식물가가 지속적으로 올라가면서, 다시 떠오르고 있다는 20대 직원의 이야기 또한 전달됐다.
3. ️햄버거를 싸게 만들기가 어려운 미션, 맥도날드의 가격을 통해 국가의 구매력 파악 가능
- 국수는 싸게 만들 수 있지만, 햄버거는 비싼 재료와 어려운 미션으로 싸게 만들기가 어렵다.
- 맥도날드의 빅맥은 크고 포션도 크며 단백질 함량도 높은데도 5천원에 판매되어, 그 싸다는 느낌에 소비자는 모르지만 사실은 어려운 미션이다.
- 맥도날드의 빅맥 가격은 각 나라의 물가 수준과 경제 시스템을 알려주는 지표로 사용된다.
- 빅맥 지수를 통해 국가의 구매력과 환율을 비교하여 고평가되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4. 전 세계에서 빅맥 값, 제일 싼 나라는 대만이었으며, 일본이 한국보다 가격이 더 저렴하다.
- 세계에서 빅맥의 가격을 기준으로 보면 대만이 가장 싼 가격입니다. 한국은 일부 나라들보다 높은 편이며, 일본이 한국보다 더 저렴합니다.
- 맥도날드에서 쓰는 코카콜라는 모든 나라에서 같은 맛이 아니다. 우리나라, 일본 등 한국에서는 코카콜라 품질 관리가 매우 우수한 편이라고 한다.
- 맥도날드는 코카콜라에서 직접 맛 관리를 하며, 오래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 하지만 해외에서는 맥도날드에서는 다른 제품으로 콜라를 판매한다는 추측도 있다.
5. 한국 진출 준비에 7년이 걸린 맥도날드
- 한국 진출 준비를 위해 한국의 감자, 양파, 소고기, 빵 등 여러 음식을 계속 테스트하며, 7년의 시간을 보냈다.
- 이 과정에서 연구원 600명이 투입되었고, 맥도날드에서는 한국 유일하게 아이우스 한 감자를 쓰지 않았다.
- 해당 감자를 찾기 위해 강원도의 500개 농가를 방문하기도 했다.
- 그러나 맥도날드의 제품은 한국의 조건에 맞게 수정되면서 90% 이상의 성공률을 보이게 되었다.
- 이를 위한 진행 기간이 7년이었음에도 100% 성공했다는 말은 아니었음을 밝혔다.
6. 맥도날드의 유명한 메뉴와 광고 전략
- 맥도날드의 빅맥송을 비롯한 광고 전략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으며, 미국에서는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노래를 부르면서 홍보되었다.
- 맥도날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패스트푸드 체인 중 하나이다. 각 나라마다 맥도날드를 부르는 이름이 다른데, 유명한 것으로는 미국의 골드 아치스, 일본의 맥도 나르도 등이 있다.
- 맥도날드에서는 메뉴 중 가장 싼 메뉴인 오리지널 버거와 치즈버거가 브랜드의 정수나 정체성을 보여준다.
- 워렌 버핏은 맥도날드의 골드카드를 받아 매일 아침 맥도날드에서 드라이브 스루로 식사를 하는 등, 맥도날드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 단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맥도날드에서 먹는 것을 보면, 맥도날드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음식 체인이다.
7. 이 과학자의 빅맥 후기
- 봉지에 든 빅맥 사이즈는 매우 알맞았지만, 나에게는 빵을 세 번 겹친 질감이 약간 불쾌했다.
- 그러나 한국에서 호주 사장이 왔을 때 빅맥 맛이 변해 더 맛있게 변했다.
- '더블 더블'을 주문한 고객은 더블 코파치로 바꾸고, 빵 때문에 '별로'인 빅맥을 *가운데 빵만 빼면* 먹을 수 있다고 밝혔다.
8. 햄버거 소스 양과 무게, 마진 등에 대한 이야기
- 소스 양이 달라진 것에 대해 맛있게 변화하여 긍정적으로 인식하였다.
- 햄버거의 소스 양과 무게는 그리 크게 달라지지 않으나, 쿼터 파운드 버거는 일반 패티보다 2.5배 많은 양의 소고기를 사용한다.
- 원가 비율이 높을수록 칼일이 가능성이 낮으며, 마진을 측정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 매뉴얼에 따라 잘하고 맛있게 먹는 것과 시간대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9. 한국에서 출시되는 맥도날드 버거는 지역재료를 활용함.
- 10:30~11시와 2시~2시 반이 좋은 타이밍이라고 말하며, 한국에서 인기 있는 메뉴는 '불고기 버거'이다.
- 한국 맥도날드에서 출시되는 버거에는 '창녕 갈릭 버거', '보성 녹돈 버거' 등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하며, 이로 인해 지역 경제 활성화도 겸하게 된다.
- 이와 같은 맥도날드의 지역 제품화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맛을 제공함과 동시에 높은 관심을 끌고 있으며, 기업에 홍보 효과를 불러일으킨다.
- 이처럼, 맥도날드와 같은 기업들은 지역재료를 활용하여 최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게끔 노력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함으로써 성장해 나가고 있다.
10. ️맥도널드, 글로벌에 대응하는 글로컬 전략과 비판을 겪으면서 성장
- 맥도널드는 글로벌 트렌드에 민감하게 대응하며 사람들이 요구하는 글로벌한 경험에 로컬한 맛을 조합한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채택했다.
- 과거에는 사람들이 어느 맥도널드에서든 같은 맛을 느끼는 것을 좋아했지만, 이에 대한 비판이 나타나면서 이제는 각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 맥도널드는 1955년에 설립돼 전 세계에서 동일한 품질과 운영을 유지하면서 성장했으며, 경제적으로도 훨씬 높은 수익을 올리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다.
- 맥도널드의 성공은 혁신적인 프랜차이즈 모델과 대중문화의 일부가 되며 지속적으로 발전한 결과라 할 수 있다.
11. ️맥도날드의 맛있는 햄버거에 대한 표현을 하는 장면
- 맥도날드에 대한 사랑을 다 표현하지 못하고 *아쉬워*한다.
- 맥도날드에서 주문한 햄버거가 예상보다 따뜻하고 맛있어 *놀란다*.
- 햄버거를 빨리 먹지 말라는 조언에 *신기하게* 생긴 절단 면과 육즙에 감탄한다.
- *고기의 맛*과 *식감*이 좋아서 맥도날드를 좋아한다.
- 맥도날드를 먹을 때는 *뒤로 먹으면 안 되지만* 먹으면 좋은 햄버거라고 생각한다.
'일상 > 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그룹은 일본인가 한국인가 (0) | 2024.02.19 |
---|---|
햄버거 세트에 감자튀김인 이유 (0) | 2024.02.16 |
명절 선물 3대장 이야기 (0) | 2024.02.15 |
한국인들의 비교 문화 (0) | 2024.02.15 |
사람들이 아침 대용으로 시리얼을 먹게 된 이유 (2) | 2024.02.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