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뉴스

미국 경기 둔화 시작

by 이레이피씨 2024. 5. 8.
반응형



1.증시 예측과 기업 실적의 영향
   - 과거에는 3개월마다 변곡점이 있었고, 5월부터는 상승세로 돌아섰으며, 기업 실적과 경제 지표가 영향을 끼친다.
   - 경제 추세는 기업 실적에 영향을 미치며, 인플레이션 발생 징후가 있는 최근 3개월 기간이다.
   - 증시는 기업 실적과 경제 상태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보이며, 실적이 좋아지는 기업도 있고, 나빠지는 기업도 있다.
   - 단순히 경제의 상승과 하락으로는 모든 주식이 영향을 받지 않는다. 변화를 예측하기 위해 잘 관찰해야 한다.

2.경제 지표 변화에 따른 주식 시장 전망 변화
   - 최근 3개월간의 추세는 금리 하락으로 호재로 여겨졌으며, 기업 실적 발표로 전망이 엇갈리기 시작했다.
   - 고용 지표 및 유가 하락으로 인해 주식 시장이 고점으로 올라오며 나스닥 지수도 다시 상승하는 상황이다.
   - 채권 금리는 하락하고 나스닥 지수도 이전 고점에 도달하면서, 이번 하락이 일시적 조정으로 판단되고 있다.

3.증시 호재와 물가 하락 기대로 반등, 중국 경제 협력 관세 인하.
   - 총 두 차례의 연말 금리 인하 예상, 9월과 12월에 5.0%로 예상.
   - 물가 하락으로 예상되는 6월 FOMC 긍정적, 5월부터 3개월간 긍정적 증시 예상.
   - 유가 하락, 중국 경제 부양책으로 증시 반등.
   - 중국 밸류업 프로그램 시작, 경제 협력 확대로 전반적 경제 변화 예상.

반응형


4.️유가 변동에 대한 영향, 중국 경기 부양책의 중요성
   - 신흥국 기업들의 리스크 완화로 장기적으로 긍정적으로 본다.
   - 중국의 경기 부양책 성공 시 유가 상승 대비 경제 상승 기대 상승 가능성
   - 유가 상승 속도에 따라 경제 기대감 변동, 중국 증시 주목할 타이밍.
   - 미국 고용과 임금 상승률 둔화 소식, 서비스 물가 연관성으로 해석.

5.다음 FOMC 파월의 발언으로 달러가치 예상
   - FOMC 파월의 발언으로 달러가치 변화 예상되며 106을 달성한 후 105로 하락.
   - 다른 지표 대비 달러지수 높지만 연초에는 가치 하락 및 금리 감소 가능성.
   - 이에 따라 내구재기업 및 신흥국 주가 *상승 가능성*이 있음을 예상.

6.한국과 중국 증시, 외국 관점에서 봄.
   - 달러 하락 → 한국에 외국인 자금 유입 요소. 중국 증시 반등 → 외국과 한국 증시 패키지로 본다.
   - 신흥국 증시 부각, 원자재 상승 전망. 구리 가격 급등, 신흥국 증시 연관 세 개 항목 활발.
   - 철은 경제 사이클, 구리는 전기차 및 전력 인프라 향해 레벨업. 슈퍼 사이클이 올 때 원자재 기업 투자 필요.
   - 오는 슈퍼 사이클과 일반 사이클과 차이. 슈퍼 사이클 원자재 기업 주목.

7.경기 침체, 고용 둔화로 인한 투자 전략
   - 고용 둔화에 따라 경기 침체가 예상됨.
   - 통계 오류 가능성을 감안하여 데이터 해석 중요.
   - 임금 상승 지연으로 인플레이션이 제어되며 경기 민감주 투자 주의 요망.
   - 소비 감소 및 기업 실적 영향을 고려한 투자전략 필요.
   - 채권 투자 고려 및 정부 지원금, 기술 혁신에 투자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