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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이 피규어 강국으로 성장한 이유를 역사적 배경을 통해 보여주는 글 입니다. 장난감의 역사는 인류 역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전시상황판 제작에서 시작하여 정교함을 더해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중세 시대 장난감이 귀족의 사치품으로 여겨졌던 반면, 현재는 고급화된 장난감이 시장에서 자리잡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상 생활 속 캐릭터와의 융합을 통해 장난감의 영역이 확장되는 현상도 포착됩니다. 이와 같은 변화는 장난감이 단순한 놀이 도구를 넘어 교육적인 역할까지 수행하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1. 장난감의 역사와 기원
- 장난감은 인류 역사와 함께 시작되었고, 고대 이집트 유물 등에서도 놀이 도구의 존재가 확인된다.
- 초기에는 장난감이 구매 대상이 아닌 자연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것들이었으며, 아이들은 이러한 도구로 놀이를 하며 배움의 도구로 인식했다.
2. 중세 시대의 장난감과 귀족 문화
- 중세 시대의 장난감은 귀족들에게 사치품으로 여겨졌다.
- 이 시기에 인기를 끌었던 장난감들은 철면이나 다양한 재질로 만든 인형 및 역할놀이 제품이었다.
- 독일의 이르크 지역에는 장난감 박물관이 있어, 과거 장난감들을 직접 볼 수 있다.
- 특히 중세 시대의 장난감은 나무와 철로 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보존 상태를 자랑한다.
- 많은 장난감 애호가들이 이러한 장난감 박물관을 방문하는 이유는 이들 장난감의 매력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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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피규어 제작의 역사적 배경
- 장난감의 생산은 1800년대 후반부터 시작되었으며, 이 시기에는 2차 세계대전 동안 나무를 활용한 다양한 모형이 제작되었다.
- 전쟁 당시 사령부에서는 전시 상황판을 사용하기 위해 보병, 전차, 함대 등의 모형을 만들기 시작하였다.
- 모형 제작을 위해 독일의 니넨 이르크 지역과 일본의 시조 등에서 나무로 여러 가지 모형이 제작되었다.
- 현재도 해당 지역에서는 모형과 장난감 제작사를 관람할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다.
4. 플라스틱 소재의 발전과 장난감 산업의 성장
- 플라스틱이 보급된 1960년대 이후, 나무로 만들던 모형들이 더욱 정밀한 플라스틱 제품으로 발전하였다.
- 덴마크의 레고 제품은 원래 나무 장난감으로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1947년부터 제품 제작을 시작하였으며, 1970년대에 시작한 플레이모빌은 올해 50주년을 맞이하였다.
- 반다이와 타미야와 같은 많은 모형 업체들도 비슷한 역사적 경로를 가지고 있다.
- 나무에서 플라스틱 소재로의 변화는 장난감 산업의 빠른 성장을 이끌었다.
5. 장난감의 진화와 고급화
- 장난감의 양극화가 진행되면서 고급화된 장난감이 출시되고 있으며, 그 영역이 расшир되고 있다.
- 스타필드 쇼핑몰의 디트로네라운지에서 20만 원대의 플라스틱 소재 장난감 승용차를 볼 수 있으며, 이는 소비자들에게 고급화된 장난감을 제공한다.
- 현재 디트로네 매장은 어른과 아이가 함께 탑승하고 조정할 수 있는 기능과 강력한 배터리 용량을 갖춘 장난감을 제공한다.
- 일상 생활에서 친숙한 캐릭터들이 장난감으로 출시되면서 장난감의 다양성이 확대되고 있다.
- 치과 방문 시 제공되는 동화책이나 장난감은 아이들이 치과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는 데 유용하게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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