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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다반사

아난티가 잘나가는 이유

by 이레이피씨 2024. 1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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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난티의 성공 비결은 독창적인 멤버십 제도와 차별화된 리조트 제공에 있습니다. 처음에는 버려진 땅에서 시작했지만, 획기적인 리노베이션과 '등기제 평생 회원권' 모델로 고객들에게 경제적 여유 및 프라이빗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최근 런칭된 아난티 림 클럽은 고객 경험을 더욱 확대하여 뛰어난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아난티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며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아난티의 접근 방식은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재미있고 독특한 브랜드 스토리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1. 아난티 회원권과 신규 멤버십의 가치

  • 아난티 회원권은 20년 동안 300%의 가치를 상승시켜, 2024년에는 2억 원에 달하는 고가 상품이 되었다.
  • 아난티의 럭셔리 시설을 이용한 후에는 더 비싼 가격으로 회원권을 판매할 수 있어, 현재 회원권은 구하기 힘든 상황이다.
  • 새로운 아난티 림 클럽 멤버십 제도를 통해, 비싼 회원권 없이도 아난티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 1990년대 후반부터 중산층의 증가로 여가 활동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골프장 건설이 활발해졌다.

 

2. 아난티의 독창적 골프장 개발 과정

  • 아난티는 2004년 리조트 사업을 위해 에머슨 퍼시픽 회사를 설립하고, 치열한 골프장 경쟁 속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남해의 준설토 매립지에서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구상했다.
  • 남해의 준설토는 악취와 벌레 때문에 개발되지 않은 불모지였지만, 아난티는 이 땅에 골프장과 리조트를 건설하기 위한 과감한 도전을 결심했다.
  • 아난티는 30만 톤의 흙을 바지선으로 운반하여 99만 제곱미터의 골프장 및 리조트 부지를 조성했다.
  • 3년 후, 이 지역은 펜트하우스 150개와 프라이빗 빌라, 18홀의 골프 코스로 구성된 최고급 리조트 시설로 탈바꿈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 2006년, 아난티는 힐튼과 계약하여 리조트를 힐튼 남해로 브랜딩하고, 오픈 3년 만에 87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성장했다.

 

3. 아난티의 등기제 평생 회원권의 장점

  • 등기제 평생 회원권은 리조트 객실 소유권을 동시에 취득하는 매매 방식으로, 일반적인 보증금 형태의 회원권과 다르다.
  • 아난티의 회원권은 시세에 따라 자유롭게 양도할 수 있어 매매 차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이다.
  • 아난티 회원권의 가치는 기존 회원의 양도 금액에 따라 달라지며, 서비스 이용 가능한 리조트 수가 늘어날수록 수요가 증가해 가치 상승 요소가 된다.
  • 등기제 회원권은 회사가 파산하더라도 재산권을 인정받아 안정성이 높아, 최근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 아난티는 가입자들이 객실 소유권을 구매하고 모은 자본금을 재투자해, 회원과 회사가 윈-윈하는 구조를 만들어낸다.

 

4. 아난티의 골프장 리노베이션과 리조트 발전

  • 아난티는 기존의 골프장들을 리노베이션하여 사업을 확장하는 전략을 취했다. 리노베이션 첫 번째 골프장은 20년 된 리츠 칼튼 CC로, 신축 수준으로 개선되었다.
  • 리노베이션은 하버드 건축대학원 출신의 민성진 건축가와 협력하여 진행되었으며, 이 과정에서 리츠 칼튼 CC는 아난티 클럽 서울로 재탄생했다.
  • 아난티 코드 골프 클럽은 새로운 세련된 디자인으로 운영되며, 회원 전용 공간인 클럽 하우스는 호화로운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 아난티는 성공적인 리노베이션을 기반으로 골프장과 펜트하우스 호텔을 결합하여 리조트 형태로 발전시키는 비전을 가졌다.
  • 아난티코드 리조트는 75만 평 자연 속에 럭셔리 골프 클럽과 펜트하우스가 조화롭게 위치한 2세대 리조트로 자리 잡았다.

 

5. 아난티 멤버십 제도의 혁신과 혜택

  • 아난티는 2023년에 아난티 컬처 클럽을 도입하여, 회원권 없이도 호텔 및 리조트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멤버십 제도를 마련했다.
  • 아난티 컬처 클럽은 항공사 마일리지처럼 거래 시 적립이 가능하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어 박스 상품이 하루 만에 매진되었다.
  • 2024년에는 아난티 림 클럽이라는 더 강화된 멤버십 제도가 발표되어, 전 회원들이 아난티의 다양한 시설에서 VVIP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 아난티 림 클럽은 총 네 개 등급으로 구성되며, 가장 높은 등급인 림 큐는 무료 숙박권 및 대폭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 리스펙트를 강조한다.
  • 다양한 멤버십 혜택은 기존 고객들에게도 제공되며, 아난티의 PB 제품과 시설에서의 추가 할인 등도 마련되어 있어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구조다.

 

5.1. 아난티의 호텔 플랫폼 런칭과 인기의 비결

  • 2022년, 아난티는 회원권 없이 럭셔리함을 즐길 수 있는 호텔 플랫폼을 런칭하여 대중에게 더 가까워졌다.
  • 아난티의 첫 호텔 플랫폼인 아난티 @ 강남은 2022년에 만들어져 기대감을 높였다.
  • 서울에서 4인 숙박이 가능한 호텔은 드문 장점으로 사람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 아난티의 호텔 브랜드는 서울 한복판에서 럭셔리함을 누릴 수 있는 점 덕분에 빠르게 유명해졌다.

 

5.2. ️ 아난티의 확장과 새로운 멤버십

  • 아난티는 부산 기장의 힐튼 부산 호텔을 리브랜딩하여 선급 아난티 엣 부산 코브와 아난티 엣 부산 빌라주를 만들며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 빌라주 아난티는 2023년에 오픈한 회원제 리조트로, 5만 평 규모의 광장과 문화 시설을 공유하는 대규모 복합 리조트의 일환으로 구축되었다.
  • 이 리조트는 마을 개념으로 디자인되었으며, 프라이빗한 집, 상점, 문화 예술 공간 등이 집합하여 통합된 경험을 제공한다.
  • 회원권 없이도 호텔을 이용할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높으며, 프리미엄 공용 공간이 제공된다.
  • 아난티는 이러한 서비스 형태를 3세대 아난티라고 명명하며, 더 큰 마을의 개념을 가지고 빌라주 아난티를 설계했다고 밝혔다.

 

5.3. 아난티의 독창적인 브랜드 정체성

  • 아난티 고객들은 브랜드 네임과 최상의 서비스에 매료되며, 이름이 내포한 특별한 기업 철학에 주목한다.
  • 아난티의 이름은 간결하면서도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고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해 고민하여 결정된 것이며.
  • 브랜드의 탄생 과정에서 아난티는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 경험을 고민하며, 코분, 코드, 빌라주 아난티와 같은 이름에 의미를 담았다.
  • 다양한 레스토랑과 시장을 직접 운영하며, 독창적인 레스토랑 콘셉트를 통해 여행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의 식사 경험을 제공한다.
  • 아난티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PB 제품을 출시하며, 직설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높은 호응을 얻어 2023년 매출 8,973억 원, 영업 이익 2,670억 원을 기록했다.

 

5.4. 아난티 컬처 클럽 및 아난티 림 클럽의 특징

  • 아난티는 2023년에 아난티 컬처 클럽이라는 멤버십 제도를 도입하여, 모든 고객이 아난티 호텔과 리조트 내의 다양한 시설을 이용하며 리미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 아난티는 컬처 클럽의 출범을 위해 한정판 박스를 판매하였고, 이는 하루 만에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 2024년 9월 2일부터 아난티 림 클럽이 발표되며, 모든 회원이 아난티의 다양한 시설에서 VIP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 림 클럽은 총 네 개 등급으로 구성되며, 가장 높은 등급인 림 리스펙트는 매우 한정된 100명의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파격적인 혜택을 포함한다.
  • 가장 낮은 등급인 림 1조차도 최소 5%에서 최대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므로 초기 단계부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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