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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운전/Electrical

고압 배전반(MV Switchgear) 시스템의 종류

by 이레이피씨 2024. 3.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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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압 시스템은 주로 발전소, 변전소, 산업 및 광산 공장, 고층 빌딩에서 전력 수신 및 배전을 위해 사용되며 전기 회로를 제어, 보호 및 감지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1. 단일 버스 구성
소스(유틸리티 및/또는 하나 이상의 발전기)는 단일 버스에 연결됩니다. 모든 피더는 동일한 버스에 연결됩니다. 이 구성은 가장 간단한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유틸리티가 중단되면 전체 중단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발전기는 전체 부하에 적합한 용량을 보유하지 않습니다. 부하 차단, 자동 전압/주파수 제어 기능을 갖춘 적절하게 릴레이된 시스템은 부분적인 시스템 작동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향후 버스에 차단기 섹션을 추가하려면 타이 차단기가 없기 때문에 버스를 종료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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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유틸리티의 두 소스를 갖춘 단일 버스
두 개의 유틸리티 소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단일 버스와 동일합니다. 이 시스템은 주 차단기가 하나의 소스로 열린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정상적인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대기 상시 개방(NO) 차단기로의 전환은 자동 또는 수동일 수 있습니다. 특히 무인 스테이션에서 신속한 서비스 복구를 위해서는 자동 전환이 선호됩니다.
"일반"으로의 재전환은 유틸리티의 승인에 따라 폐쇄 전환이 가능합니다. 일시적인 폐쇄 전환(5~10사이클)은 두 유틸리티 소스와 평행합니다.

주의 할 점은, 두 소스가 모두 병렬로 연결된 경우 주 장치의 부하 측에서 사용 가능한 오류 전류는 각 소스의 사용 가능한 오류 전류에 모터 오류 기여도를 더한 합계입니다.


버스, 피더 차단기 및 모든 부하측 장비의 단락 정격은 증가된 사용 가능한 고장 전류에 대해 정격화되는 것이 좋습니다.
유틸리티에서 개방형 전환이 필요한 경우 재폐로 시 적절한 시간 지연을 통해 버스 전압과 들어오는 소스 전압에 대한 위상을 감시하여 버스에서 모터를 분리해야 합니다.


이 버스 구성은 열병합 발전의 사용을 배제하지 않지만 앞서 언급한 부하 차단, 자동 주파수 및 전압 제어 외에도 정교한 자동 동기화 및 동기화 확인 제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구성은 위의 그림 단일 버스 구성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들지만 서비스 복원은 더 빠릅니다. 다시 말하지만, 유틸리티 중단으로 인해 전송이 발생할 때까지 부하가 완전히 중단됩니다.
버스를 연장하거나 차단기를 추가하려면 버스를 종료해야 합니다.
소스를 병렬로 연결하는 경우 유틸리티의 요청에 따라 역전류, 역전력 및 기타 적절한 릴레이 보호 기능을 추가해야 합니다.

 

3. 타이 브레이커를 사용한 다중 소스
이 구성은 위의 2 소스 구성의 단일 버스에 표시된 구성과 유사합니다. 두 유틸리티 소스 모두 일반적으로 부하를 전달하고 일반적으로 개방형 연결 차단기를 통합한다는 점에서 크게 다릅니다.
유틸리티 중단으로 인한 시스템 부하 중단은 시스템의 절반으로 제한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타이 브레이커의 닫힘은 수동 또는 자동일 수 있습니다.

부하에 대해 루프형 또는 기본 선택적 분배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연결 차단기를 닫고 부하를 다른 버스로 전송하여 버스를 종료하지 않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 구성은 2 소스 구성의 단일 버스에 표시된 구성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이 시스템은 두 대의 버스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또 다른 정전을 방지하기 위해 장애가 발생한 회선이 복원된 후 재전송 시 버스의 순간적인 병렬 연결을 설계에 포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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